▲ KIA 타이거즈의 사이드암스로 투수 임기영이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올 시즌 들어 가장 긴 이닝을 책임졌다.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홍지수 기자] KIA 타이거즈의 사이드암스로 투수 임기영이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올 시즌 들어 가장 긴 이닝을 책임졌다.

임기영은 3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홈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6⅓이닝 동안 3피안타 6탈삼진 2볼넷 1실점으로 호투했다.

6회 말 나지완의 달아나는 홈런이 터진 이후 투구를 마쳐 임기영은 시즌 6승(8패)째 기회를 잡았다.

1회초 선두타자 전준우에게 볼넷을 내준 임기영은 나경민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손아섭을 투수 앞 땅볼로 유도해 병살 플레이를 만들면서 이닝을 끝냈다.

2회, 3회는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고 4회 들어 1사 이후 나경민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손아섭을 헛스윙 삼진, 이대호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무실점 투구를 이어 갔다.

임기영은 6회 들어 실점을 했다. 첫 타자 전준우에게 우중간 2루타를 맞고 나경민에게 보내기 번트를 내줬다. 손아섭과 대결 때 폭투를 저질러 1점을 뺏겼으나 이대호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팀이 4-1로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임기영은 민병헌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앤디 번즈와 대결 전 김윤동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6⅓이닝은 올 시즌 최다다. 종전 최다는 6이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