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이 음원과 뮤비 모두 사로잡았다. 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리패키지 앨범으로 돌아온 방탄소년단이 차트 줄세우기와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돌파로 자신들의 힘을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4일 오후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Answer’ 타이틀곡 ‘IDOL’25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등 6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Answer’의 수록곡 대부분을 차트에 진입시켰다. 10cm, , 레드벨벳 등이 치열하게 경쟁하던 차트를 단숨에 점령하면서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값을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의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져 흥겨움과 함께 팬들과 축제의 장을 예고한다.

▲ 방탄소년단이 음원과 뮤비 모두 사로잡았다. 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IDOL’은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는 기록도 세웠다. 24일 오후 6시 공개된 후 6시간 35분만인 25일 오전 1235분경 2000만 뷰를 넘어선 것. 공개 4시간 16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한 뒤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00만 뷰 돌파 기록에 이어 2000만 뷰 돌파까지 자체 기록을 새로 쓰면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25)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IDOL’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