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브카시(인도네시아), 유현태 기자] 다시 원점이다.

한국은 27일 인도네시아 브카시 패트리어트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에서 우즈베키스탄과 3-3으로 비기고 있다.

경기 초반부터 양 팀은 치열하게 상대 뒷공간을 노렸다. 경기 시작과 함께 한국이 골을 터뜨렸다. 전반 5분 손흥민의 패스를 황의조가 강력한 슈팅으로 해결했다. 실점을 내준 우즈벡은 전반 8분 다급한 슈팅을 날렸으나 크게 벗어났다. 전반 10분 손흥민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돌파를 시도했지만 미끄러졌다.

전반 11분 장윤호는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경기장에 쓰러졌다. 결국 장윤호는 들것에 실려 경기장 밖으로 나간 후 다시 들어왔다. 한국은 순간적인 실수로 실점을 내줬다. 전반 17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공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이를 마샤리포프가 잡았고 반박자 빠른 슈팅으로 해결했다.

전반 22분 한국은 장윤호를 빼고 김진현을 투입했다. 전반 29분 함다노프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은 크게 벗어났다. 전반 34분 황의조가 다시 한 번 우즈벡의 골망을 흔들었다.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을 터뜨렸다. 전반 38분 황인범의 슈팅은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전반 40분 황의조는 골키퍼 따돌리고 슈팅을 날렸지만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후반 시작과 함께 나상호를 빼고 황희찬을 투입했다. 후반 2분 한국은 위험한 슈팅을 허용했다. 하지만 송범근이 슈퍼세이브로 막았다. 곧바로 송범근은 롱패스로 황의조를 봤지만 부정확했다. 후반 5분 알리바예프는 예리한 크로스로 골문을 노렸지만 송범근이 침착하게 잡았다. 한국은 후반 8분과 10분 알리바예프에게 실점을 내줬다.

하지만 후반 30분 황의조가 동점골을 기록하며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