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야구 대표 팀 선동열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자카르타(인도네시아), 정형근 기자] 한국은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일본과 경기에서 5-1로 이겼다. 결승전 진출에 유리한 위치가 됐다.

한일전을 앞두고 분위기가 좋지 않았던 한국이지만 경기력을 회복하며 결승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한국은 중국전에서 지지만 않으면 결승전에 진출한다. 상대는 대만-일본전 결과에 따라 달라진다.

한국은 3회 김하성(넥센)과 박병호(넥센), 4회 황재균(KT)의 솔로 홈런으로 일본 선발 사타케 가쓰토시(도요타)를 공략했다. 5회에는 양의지(두산)의 1타점 2루타, 손아섭(롯데)의 땅볼 타점으로 5-0까지 달아났다.

마운드에서는 최원태(넥센)가 팔꿈치 통증으로 2이닝 만에 내려갔지만 이용찬(두산)이 '1+1' 임무를 수행했다. 3⅔이닝을 1실점으로 버텼다. 최충연(삼성)이 1⅓이닝, 함덕주(두산)이 마지막 2이닝을 책임졌다.

경기 후 선동열 감독은 "최원태가 2회 갑자기 팔꿈치가 좋지 않아서 이용찬을 넣었다. 처음부터 1+1을 준비했다. 타자들은 초반에 좋은 감을 보였다. 추가점이 나오지 않은 건 아쉬운 점이다"라고 밝혔다. 

또 "점수 차를 의식할 겨를이 없었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다. 

마무리 투수 기용에 대해서는 "함덕주가 마무리라고 못박기는 어렵다. 정우람의 상태는 지금 뭐라고 말하기 어렵다. 내일(31일)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