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이 한국과 결승전에서 왼손 타자, 왼손 투수를 전면에 배치했다.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아시안게임 특별취재단 신원철 기자] 일본 야구 대표 팀이 왼손 타자와 왼손 투수를 전면에 배치했다. 

일본은 1일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한국과 결승전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지난달 30일 한국전과 구성이 다르고, 31일 중국전과 같다. 일본은 이 라인업으로 지난달 31일 대만과 슈퍼라운드 경기에서 5-0 승리를 만들었다.  

지카모토 고지-기타무라 쇼지-마쓰모토 모모타로가 상위 타순에 배치됐다. 가장 발이 빠른 지카모토가 3번이 아닌 1번 타자로 뛴다. 우익수로는 주 포지션이 포수인 쓰지노 다케히로가 선발 출전해 수비력에는 약점이 생겼다. 

4번 타자는 여전히 사사가와 고헤이다. 한국전에서 3안타를 친 아오야기 쇼는 9번 타자로 나온다. 

선발투수는 도미야마 료가, 왼손 투수다. 일본은 조별 리그와 슈퍼라운드까지 도미야마를 선발로 쓰지 않았다. 불펜 투수로도 나왔지만 소속 팀 도요타 자동차에서는 선발투수도 맡은 적이 있다. 지난해 주축 선발이 됐고 에이스로 활약했다. 이종열 대표 팀 전력분석팀장이 한국전 선발로 나올 수 있는 '히든 카드'로 지목한 선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