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 임창만 기자] '벤치클리어링부터 끝내기 홈런까지.'

SK 와이번스가 27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포스트시즌 넥센 히어로즈와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10-8로 이겼다.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1차전은 3,4회말 열기가 달아올랐다. 3회말에는 SK 간판 타자 최정이 자신의 머리 쪽으로 향하는 브리검의 위협구에 크게 분노했다. 최정이 배트를 집어던지고 마운드 쪽으로 향하자 양 팀 선수들은 격앙하며 벤치를 비우고 그라운드를 향해 달려 나왔다.

김민성과 최정은 격한 말싸움을 벌였고, 선수들은 심판의 만류로 곧 제자리로 되돌아갔다. 배트를 던진 최정은 경고를 받았다.

후속 타자 로맥의 삼진, 정의윤의 뜬공 아웃으로 3회말에 득점 없이 물러난 SK는 4회말 폭발했다.

1사 2,3루 기회에서 9번 타자 강승호가 2타점 중전 적시타를 기록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이어 후속 타자 김강민이 좌중월 투런포를 날리며 점수 차를 크게 벌렸다. 5-1까지 달아난 SK는 승리를 확신했다.

팬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응원가를 부르며 인천에 찾아온 가을을 마음껏 즐겼다. 

결국 역전에 재역전을 반복한 양 팀의 경기는 SK의 베테랑 박정권의 홈런으로 끝이 났다. 9회말 최정이 볼넷을 얻어나갔고, 박정권이 끝내기 홈런을 치며 '가을 남자'의 명성을 다시 한번 떨쳤다.

넥센은 마운드에서 무너지며 플레이오프 1차전 패배를 막지 못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승리가 필요한 넥센은 2차전 선발 투수로 에릭 해커를 예고했다. 이에 맞서는 SK는 메릴 켈리가 선발 투수로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