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이 힐만 SK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트레이 힐만 SK 와이번스 감독이 아쉬운 패배 소감을 전했다.

SK는 9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김광현의 6이닝 무실점 역투에도 두산 베어스에 1-2로 졌다. 시리즈 우세를 점하고 있던 SK는 2승2패 원점으로 돌아갔다.

SK는 7회말까지 1-0으로 근소하게 앞서 있었지만 8회 1사 1루에서 앙헬 산체스가 정수빈에게 홈런을 맞으면서 역전을 허용했다. 타선도 이재원(3안타)의 원맨쇼 속에 총 4안타로 침묵했다.

다음은 힐만 감독과 일문일답.
- 경기 총평은.
삼진을 많이 당했다. 타석에서 적극성은 문제가 없었다. 3회 만루 찬스에서 결과를 내지 못했다. 린드블럼이 잘 던졌다. 슬라이더를 잘 던진 듯 보인다. 몰린 공도 있었지만 우리 타자들이 유리하게 만들지 못했다. 스트라이크 존을 유리하게 가져가지 못했다.

두산 수비가 정말 좋았다. 8회 말 한동민 타구도 두산 수비가 잘 막았다. 우리도 수비는 좋았다. 

김광현은 6회까지 정말 잘 던졌다. 전반적으로 빼어난 투구를 펼쳤다. 투구수를 봤을 때 더 마운드에 올릴 생각은 안했다. 불펜진이 잘 대기했다. 산체스가 7회는 잘 막았다. 지금까지 산체스의 투구를 보면 잘 막고 있다. 잘 던지고 있다. 정수빈에게 맞은 홈런, 직구가 아쉽다.

린드블럼이 7회에 다시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지는 못했다. 상대 투수지만 경쟁력 있는 투구를 했다.

1회 실수 이후 양팀 모두 좋은 경기를 했다. 린드블럼 투구에 우리가 스윙을 제대로 하지 못해 아쉽다. 

 - SK 타자들이 변화구에 애를 먹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상대가 잘 던지고 있다. 다양한 투구에 맞춰 타격을 해야 한다. 너무 긴장하면 안된다. 집중력을 발휘해야 한다.

 - 7차전까지 가면, 김광현 다시 투입 가능한가
7차전 가게 되면, 그 때 말하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