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트와이스가 새 앨범 'YES or YES'로 컴백했다.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한 주간 가요계에서 공개된 신곡. 그 중 귀호강을 선사하는 노래를 추천합니다.

트와이스 ‘YES or YES’

걸그룹 트와이스가 약 4개월 만에 돌아왔습니다. 올해만 벌써 세 번째 컴백인데요. 지난 4‘What is Love?’, 지난 7‘Dance the Night Away’를 발매한 트와이스는 그 사이에 일본 앨범도 발매하고 투어까지 했으니 참 바쁜 2018년을 보내고 있습니다. 4개월 만에 돌아온 트와이스는 ‘YES or YES’로 일주일째 차트 1위를 지키며 10연속 히트에도 성공했습니다.

감상 포인트 : 그동안 트와이스는 사랑하는 상대에게 더 다가와 달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를 주로 했습니다. 적극적으로 다가와 달라는 의미로 응원한 노래가 대부분이었는데요. 하지만 조금씩 트와이스는 사랑에 대해 응원하는 입장이 아닌,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 노래 중 가장 직선적인 마음을 담은 곡으로, 답은 ‘YES’ 밖에 없으니 대답만 하라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구구단 ‘Not That Type’

막내 혜연이 팀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8인 체제가 된 구구단이 새 앨범으로 돌아왔습니다. 매 앨범마다 작품들을 자신들만의 색으로 재해석하며 극단돌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구구단이 이번에 장착한 콘셉트는 영화 오션스8’입니다. 구구단은 이 콘셉트에 걸맞게 멋쁨(멋짐+예쁨)’을 입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새롭게 출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감상 포인트 : 8명이 됐지만 매력에는 변함이 없는 구구단입니다. 인어공주, 나르시스트, 찰리와 초콜릿 공장, 장화 신은 고양이 등으로 변신하면서 무한한 콘셉트 소화 능력을 보여준 바 있는 구구단은 멋쁨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비주얼부터 퍼포먼스까지 완벽하게 변신했습니다. 당당한 여성을 표현하는 듯한 자신감 넘치는 가사와 파워풀한 보컬은 물론, 오차 없는 칼군무가 돋보이는 퍼포먼스가 일품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