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턴 원정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에버턴 원정의 영웅이 됐다. 2골 1도움의 원맨쇼로 토트넘의 대승을 주도했다.

토트넘은 24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머지사이드 구디슨파크에서 열린 2018-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 에버턴을 6-2로 꺾었다. 전반 21분 시오 월컷에 선제골을 내줬으나 전반 27분 손흥민이 동점골을 넣었다. 전반 36분에는 손흥민의 슈팅을 골키퍼 조던 픽포드가 선방했으나 델레 알리가 재차 슈팅으로 득점해 뒤집었다.

해리 케인이 전반 42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후반 3분에 득점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에버턴은 후반 6분 길피 시구르드손이 한 골을 만회했으나 손흥민이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손흥민은 후반 29분 케인의 멀티골을 어시스트해 홀로 2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2018-19시즌 처음으로 한 경기 6득점에 성공했다. DESK 라인으로 불리는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손흥민, 해리 케인이 처음으로 전원 득점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승점 42점을 얻어 리그 3위를 유지했다. 

손흥민은 지난 20일 아스널과 카라바오컵 경기에 이어 2경기 연속골을 넣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11월 25일 첼시전, 12월 6일 사우샘프턴전, 12월 9일 레스터시티전에 이어 리그 5호 득점. 시즌 8호골을 기록했다. 시즌 5호 도움도 기록했다.

▲ 손흥민의 동점골 장면


◆ 투톱으로 출전한 손흥민, 토트넘 공격의 중심이었다

토트넘(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4-3-1-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투톱으로 선발 출전했다. 델레 알리가 처진 공격수로 지원하고 크리스티안 에릭센, 해리 윙크스, 무사 시소코가 세 명의 미드필더로 지원했다. 벤 데이비스,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키어런 트리피어가 포백을 구성했다. 위고 로리스가 골문을 지켰다.

에버턴(마르코 실바 감독)은 조던 픽포드가 골문을 지키고 세이머스 콜먼, 마이클 킨, 퀴르 주마, 뤼카 디녜가 포백을 구성했다. 안드레 고메스와 톰 데이비스가 두 명의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 4-2-3-1 포메이션. 전방에 도미닉 칼버트르윈이 배치되고 2선에 히샬리송, 길피 시구르드손, 시오 월컷이 지원했다.

시작부터 뜨거운 공방전이 전개됐다. 손훙민이 중앙에서 측면으로 빠지며 에버턴 수비를 흔들었다. 케인은 적극적으로 슈팅을 시도했다. 에버턴은 역습으로 토트넘의 뒤를 노렸다. 전반 12분 손흥민이 문전 왼쪽을 돌파한 뒤 내준 패스를 트리피어가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수비 선방에 걸렸다.

전반 21분 에버턴이 선제골을 넣었다. 왼쪽 측면에서 시구르드손이 밀어준 스루패스를 칼버트르윈이 문전 왼쪽을 파고들며 이어 받았다. 배후에서 침투하는 월컷에게 패스했다. 월컷이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득점했다.

에버턴은 전반 23분 칼버트르윈의 헤더가 또 한번 골망을 흔들었지만 공중볼을 다투는 장면에서 공격자 파울이 선언됐다.

전반 27분 손흥민이 동점골을 넣었다.  리그 4호골이자 공식전 2연속 득점. 시즌 7호골이다. 수비 배후로 길게 전개된 케인의 패스를 골키퍼 픽포드가 처리했지만 주마와 동선이 겹쳐 공이 흘렀다. 손흥민이 흐른 공을 잡고 오른발 슈팅으로 빈 골문에 밀어 넣었다.

▲ 토트넘의 중심 손흥민


◆ DESK(델레-에릭센-손흥민-케인) 라인 전원 득점, 토트넘 '골 잔치'

손흥민은 전반 36분 토트넘의 역점골의 기점이 됐다. 문전 왼쪽에서 시소코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픽포드 골키퍼가 선방했으나 달려 들어온 알리가 재차 슈팅으로 득점했다. 

전반 42분 토트넘이 쐐기골을 넣었다. 트리피어의 오른발 직접 프리킥 슈팅이 오른쪽 골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흐른 볼을 케인이 밀어 넣었다. 

토트넘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알리를 빼고 에릭 라멜라를 투입했다. 후반 3분 토트넘이 한 골을 더 추가했다. 케인의 크로스를 콜먼이 헤더로 걷어냈으나 에릭센이 달려오며 오른발 발리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 구석을 찔렀다.

에버턴은 후반 6분 시구르드손이 한 골을 만회했다. 히샬리송의 패스를 받아 문전에서 네 명의 토트넘 수비를 제치고 오른발 슈팅을 성공시켰다.

후반 16분 손흥민이 에버턴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라멜라의 스루패스를 받아 수비 배후를 뿛고 추가 득점을 올렸다. 골키퍼 픽포드와 1대1 상황에 오른발 슈팅을 다리 사이로 밀어 넣었다.

손흥민은 후반 29분 공격 포인트를 추가했다. 벤 데이비스의 패스를 받아 왼쪽 측면을 파고든 뒤 문전으로 낮은 크로스를 보냈다. 케인이 오른발 슈팅으로 밀어 넣었다. 

손흥민은 후반 34분 올리버 스킵과 교체되어 그라운드에서 내려왔다. 토트넘은 6-2로 크게 이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