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G보석함'이 비드라마 화제성 2위에 올랐다.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박수정 이슈팀 기자] 'YG보석함'이 비드라마 화제성 2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조사기간 동안 'YG보석함'은 비드라마 화제성 2위에 올랐다.

'YG보석함'은 지난 방송에서 1대1 생존 경쟁 후 새로운 미션을 받는 트레저와 연습생들이 모습을 담아 특정 커뮤니티와 동영상 부문에서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특히 'YG보석함'은 8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뒤를 잇는 순위로 눈길을 끈다. 'YG보석함'은 화제성 높은 프로그램들 사이에서도 당당히 2위를 차지해 흥행보증수표 YG표 오디션 프로그램 진가를 입증했다.

실제로 'YG보석함'의 뒤를 이어 3위에는 MBC '나혼자산다', 4위는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깜짝 출연한 MBC '언더 나인틴', 5위는 이광수와 이선빈의 열애설로 주목 받아 화제성이 급상승한 SBS '런닝맨'이 차지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V·라이브와 네이버 TV에서 방송되는 'YG보석함'은 파이널 진출 결정전으로 치닫는 가운데 7일 '트레저 7인'을 선발하는 최종 투표가 오픈됐다. 투표는 오는 15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투표를 통해 마지막 남은 20명의 트레저 중에 최상의 데뷔조 7인을 직접 선정할 수 있다.

그 외 홍자매의 악플 호소 및 변요한X장동민의 출연이 화제 된 SBS '미운 우리 새끼'가 6위, 나은X건후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꾸준히 높은 인기를 보인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7위, 박성웅X라미란X진영이 출연해 큰 웃음을 선사한 JTBC '아는 형님'이 8위, 나영석 사단의 새로운 예능인 tvN '커피프렌즈'가 9위, 필연커플이 결혼에 이르게 된 러브스토리를 공개한 TV조선 '연애의 맛'이 10위를 기록했다.

▲ 'YG보석함'이 비드라마 화제성 2위에 올랐다. 제공|굿데이터코퍼레이션

화제성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2월 31일부터 1월 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5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출연진 1,616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을 분석하여 지난 7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pres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