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유민 ⓒ한국프로축구연맹

▲ 2019시즌 K2 미디어데이가 진행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홍은동, 이종현 기자] 수원 FC의 '아이돌' 조유민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외력(외모 + 실력)"이다. 


2019시즌 하나 원큐 K리그의 개막이 화려하게 시작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6일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소재의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렸다. 먼저 K리그 2 미디어 본행사가 열렸다. 이후 K리그 2 감독과 선수의 개별 인터뷰가 진행됐다. 오후엔 K리그1 미디어데이 본행사 그리고 K리그1 감독과 선수의 개별 인터뷰가 이어서 진행됐다. 

정순주 아나운서가 K2 선수들에게 개별 질문을 했다. 아산 이명주에겐 우승했지만, K2에서 시작한다, 마음 가짐은? 이라는 질문에 "없어질 수도 있었는데 다시 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많다. 절실한 선수도 많다. 경기장에서 더 투지 넘치는 플레이와 좋은 경기력으로 팬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게끔 준비하겠다. (Q 개막전 상대, K1에서 온 전남인데?) 전남이 우승 후보 중 한 팀이다. 개막전이고 원정이다. 저희가 1-0으로 이길 거 같다"며 새 시즌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광주 김태윤에게는 '광주 평균 연령이 낮은데 베테랑이 다가가는 법' 등을 물었다. 하지만 '아이돌' 조유민에게는 '인기의 비결이 외모인가 실력인가 무엇인가'라는 난감한 질문이 이어지자 조유민은 "한 분이라도 저를 응원하는 분이 있으면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 (Q 내 인기 요인은 외모? 실력?) 외력! 농담이고. 저는 당연히 축구 선수니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실력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그다음은 잘 모르겠다"고 했다. 

K2 선수에게 개별 질문 
안양 주현재
-지난 시즌 이어 안양의 주장. 감독님에게 공개적 요구할 것.
운동량을 조금만 줄여달라. 

부산 한지호 
-지난 시즌 아쉽게 승격 놓쳤다, 올시즌 승격에 가장 견제되는 팀
아산으로 보고 있다. 작년 우승 팀이고 주축 선수들이 9월까지 있다가 전역한다. 그 전 아산과 맞대결에서 얼마나 승점을 쌓냐에 우승할 수 있을지 결정될 것. (Q 이명주 선수의 생각은?) 잘 준비해서 도전해주길 바란다. 

안산 장혁진
-2년 연속 도움왕 타이틀 아쉽게 놓쳤다 목표는?
딱 정해 놓은 건 없다. 2017년도 그렇고, 2018년도 그렇고 훌륭한 동료가 있어서 환상적인 팀워크로 노력해보겠다. (Q 도움왕 되려면 누가 터져야) 새로 들어온 용병 선수들에게 거는 기대가 큽니다.

서울이랜드 김영광
-지난 시즌 전 경기 전 시간 출전했다. 이번 시즌 목표?
작년에는 전 경기 출전하는 개인상을 수상했지만 마음이 무거웠다. 올해는 개인이 아닌 팀이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다. 

부천 김영남
-전역하자마자 주장 선임, 올해 부천은 어떤 팀?
올해는 더 조직적으로 잘 갖춰진 팀이고, 상대 팀들이 까다로워하는 팀이 될 거 같다. 많이 준비했다. 어려운 팀이 됐다. 

광주 김태윤 
-광주는 팀 전체 연령이 낮다. 주장으로서 어린 선수와 지내는 나만의 노하우?
어린 선수가 많아 고참 선수들이 소통을 많이 하려고 한다. 같이 차를 마시거나, 거리감 없게 하려고 많이 대화하고 있다. (Q 군기 잡는 방법?) 그러면 애들이 더 말을 안 듣는다. 품어줘야 한다. 

아산 이명주
-우승했지만, K2에서 시작한다. 마음가짐?
없어질 수도 있었는데 다시 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많다. 절실한 선수도 많다. 경기장에서 더 투지 넘치는 플레이와 좋은 경기력으로 팬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게끔 준비하겠다. (Q 개막전 상대, K1에서 온 전남인데?) 전남이 우승 후보 중 한 팀이다. 개막전이고 원정이다. 저희가 1-0으로 이길 거 같다. 

전남 한찬희
-아산이 이길 것이란 예상에 대해서?
저희가 홈경기니 2-0으로 이길 것 같습니다. (Q 한찬희 골 넣을 것?) 개막전에서 득점하고 싶다. 

대전 안상현
-올시즌 대전이란?
팀 구성원이 다 젊다 보니깐, 패기 넘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원 조유민 
-아이돌이라고, 작가가 써줬다. 인기 많은 거 알죠 스스로?
한 분이라도 저를 응원하는 분이 있으면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 (Q 내 인기 요인은 외모? 실력?) 외력! 농담이고. 저는 당연히 축구 선수니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실력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그다음은 잘 모르겠다. (Q 지난 시즌 가장 막기 어려운 선수, 이번 시즌은?) 지금 생각나는 선수는 아산에 고무열 형이랑, 지금은 다른 리그로 갔지만 나상호 선수가 까다로웠다. 고무열 선수는 수비가 막기 애매한 상황에서 스스로 풀어나가는 선수여서 나갈지 기다려야 할지 고민했다. 나상호 선수는 끊임없이 움직이고 수비 뒤 공간을 파고들어서.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