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장 골로 웃은 성남 ⓒ한국프로축구연맹

▲ 만회 골을 터뜨린 에델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성남, 이종현 기자] 성남FC가 조성준의 극장 골로 웃었다. 

성남이 16일 오후 4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3라운드 수원 삼성과 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 조성준의 극장 골로 웃었다. 2-1 승리르 맛봤다. 시즌 첫승이었다. 

홈팀 성남은 에델, 공민현, 이재원 스리톱에 주현우, 김정현, 김민혁, 최오백이 중원에 나왔다. 수비는 안영규, 연제운, 임채민 스리백이다. 골문은 김동준이 지켰다.

원정 팀 수원은 베테라 선수들을 대거 라인업에 포함시켰다. 데얀 원톱에 2선엔 염기훈, 김종우, 전세진이 나섰다. 중원엔 박형진 조성진이 포백은 홍철, 민상기, 구자룡, 구대영이 출격했다. 김다솔이 골문을 지켰다.

전반전 2분 만에 성남이 날카로운 역습을 했다. 페널티박스 안 왼쪽에서 왼발 슛으로 수원을 위협했다. 전반 7분에도 후방 침투 패스를 이재원이 잘 파고들어 페널티박스 안 왼쪽에서 찼다. 이번에도 정면이었다. 전반 11분엔 최오백의 크로스를 김민혁이 헤더로 처리했다.

전반 16분엔 코너킥에서 흐른 볼을 조성진이 찼다. 옆그물을 흔들었다. 수원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26분 전세진이 돌파로 박스로 쇄도했다. 안영규 발에 걸려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염기훈이 키커로 나서 파넨카킥으로 성공했다.

전반 32분 남기일 성남 감독이 교체카드를 빼들었다. 이재원을 빼고 조성준을 기용했다. 성남도 만회 골을 만들었다. 전반 34분 안영규의 패스를 받은 김민혁이 민상기에게 걸려 넘어지면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커 에델이 성공했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수원은 바그닝요, 타가트를 기용했다. 후반 1분 김정현의 무회전 프리킥이 빗나갔다. 전반 8분엔 타카트의 슈팅을 김동준이 어렵게 막았다. 

후반 22분 수원은 한의권까지 기용했다. 성남은 서보민을 투입했다. 두 팀의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다. 

결국 성남이 웃었다. 후반 추가 시간 조성준이 멋들어진 극장 골이 터졌다. 아크 정면에서 조성준의 강력한 슛이 골망을 흔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