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녀시대 태연이 앞으로의 음악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앞으로의 음악 방향을 이야기했다.

태연은 26일 오전 서울 한남동 스트라디움에서 열린 월간윤종신X빈폴 뮤직프로젝트 '이제 서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제 서른'은 1989년 론칭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패션브랜드 빈폴과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가수 윤종신이 1989에서 2019까지 시공간과 세대를 초월하는 즐거움과 공감을, 음악을 통해 만들어 내기 위한 뮤직 프로젝트다.

태연은 1989년생으로, 올해로 30살이 됐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이제 서른'이라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의미가 깊다.

태연은 "나를 찾고 있는 단계다. 어떤 곡을 만나면 내가 어떻게 보여질까 하는 고민을 하는 단계다. 신곡을 냈을 때도 내 스스로 뭔가 하는 게 아니라 남들이 보는 나는 어떤지 궁금했다. 스태프들과 이야기하면서 음악 방향을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태연은 "음원 순위에 신경 쓰지 않는다. 주변 스태프들과 팬들이 좋아해주셔서 행복하다. 거기에서 또 혼란스럽다. 어떤 걸 해야 맞는지 고민이 있어서 혼란기라고 생각한다. 내 색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 같다. 그래서 장르에 고민을 하고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