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스티븐 연.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이 '반려견 목줄 비매너'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국내 매니지먼트가 상황 파악에 나섰다.

스티븐 연 관계자는 26일 오후 스포티비뉴스에 "미국에서 벌어진 반려견 목줄과 관련한 논란을 확인했다. 민감한 사안이라 상황을 보다 면밀하게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

같은 날 한 누리꾼은 자신의 SNS에 "저희는 방금 많은 한국 분들이 알고 계시는 재미교포 연기자분과 정말 불쾌한 일이 있었다"는 글을 게재했다. 공원에서 자신의 반려견을 산책시키던 중 스티븐 연을 만났고, 그가 목줄을 하지 않은 채 반려견을 데리고 나와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는 것이다.

이 누리꾼은 "저희 부부는 '이 공원은 오프리시(목줄을 하지 않는) 공원이 아니다, 리드 줄은 필수'라고 했더니 그분 와이프가 '나 이 공원 많이 놀러 온다, 그러니 내 개 키우는 방법에 왈가왈부하지 말라'고 소리지더라"라며 "공격 당한 경험이 있는 아이들이나, 유기견들은 두려움이 많아 더 무서워하니 조심 좀 해달라'고 했더니, '아이 돈 케어(I don't care). 내가 알 바 아니다'라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그 분 남편이 '우리 와이프가 임신 중이니 그냥 갈 길 가세요'라고 했다" "남편이 전화 거는 것을 보고 그제야 리드 줄을 채우더라"라는 말들을 덧붙이며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게재했다.

현재 스티븐 연은 미국 LA에 거주 중이다. 국내 매니지먼트 담당자는 "현재 시차 때문에 빠른 확인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상황을 파악해 미국 담당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티븐 연은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 시리즈로 유명하다. 봉준호 감독의 '옥자'와 이창동 감독의 '버닝'에 출연하면서 국내에서도 활동한 바 있다.

ye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