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강인(왼쪽)과 로이킴. 출처|강인 트위터,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가수 정준영이 불법 촬영된 성관계 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구속 수감된 가운데,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새롭게 지목된 그룹 슈퍼주니어 강인과 가수 로이킴이 입장을 밝혔다.

강인의 소속사 레이블SJ는 3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정준영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당시 출연자 대화방이 일시적으로 있었던 것은 맞으나 3년 전이라 대화방은 이미 없어졌다. 어떤 대화가 오고 갔는지 기억할 수 없으나, 강인 본인은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사실이 없다고 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인 측은 "이와 관련해 관계 기관의 연락을 받은 적은 없으나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로이킴 소속사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도 3일 보도자료를 통해 "로이킴은 현재 미국에서 학업 중이나 빠른 시일 내에 귀국해 조사받을 수 있도록 일정을 조율 중이다. 또한, 필요한 조사에 성실히 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불법촬영 및 유포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 사건과 관련해 로이킴과 참고인 조사 일정을 조율 중이다.

로이킴은 정준영이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여러 대화방 중 하나에 참여한 인물로 알려졌다. 경찰은 참고인 조사에서 로이킴이 유포된 영상을 단순히 보기만 했는지, 불법 촬영 및 유포에 가담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지난 2016년 예능 프로그램 '히트메이커'에 정준영과 함께 출연한 가수 정진운, 모델 이철우, 슈퍼주니어 강인이 '단톡방'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2016년 정준영이 이종현과 나눈 대화에서 정준영이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성매매를 했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에 해당 프로그램을 함께 촬영한 멤버들 역시 정준영의 불법 촬영물을 전달받았을 가능성이 의심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정진운과 이철우의 소속사 측은 "내부에서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정진운은 지난달 입대한 상황이라 사실 확인에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슈퍼주니어 팬들은 성명서를 발표해 "참담한 심정이며, 강인이 과거 여러 논란을 빚어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 준 것은 사실이지만 그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팬들도 많다"며 소속사의 입장을 요구한 바 있다.

한편 로이킴이 '정준영 단톡방'에서 불법 영상의 유포 및 촬영에 가담했을 경우에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적용을 받아 처벌을 면하기 어렵다. 반면 정준영이 유포한 영상을 보기만 한 경우에는 도의적 책임과는 달리 현행법으로는 처벌을 면할 수 있다.

경찰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정준영이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대화방은 23개이며 참여자는 16명이다. 경찰은 이 중 13명이 조사 대상이며 7명이 입건 대상이지만 참고인 조사 결과에 따라 확대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언급했다.

강인은 아직까지 경찰의 참고인 조사 요청을 받은 바 없지만 '단톡방'이 있었음을 시인한 만큼, 향후 참고인 조사 가능성이 있다. 로이킴은 참고인 조사가 예정된 만큼 조사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