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에디킴. 제공|싱글즈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가수 에디킴 역시 정준영 단체방 멤버였다. 그는 불법 촬영은 부인했지만 음란물 유포와 관련된 부분은 인정했다.

에디킴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지난 4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먼저 "3월 31일 경찰에 출석해 약 두 시간가량 조사를 받았다"며 "에디킴은 단톡방에 속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몰카 등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적이 없음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온라인상에 떠도는 선정적인 사진 한 장을 올린 사실이 확인돼 조사를 받았다. 에디킴은 사안의 심각성을 엄중히 깨닫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일부 사실은 인정했다.

에디킴의 실명은 '뉴스데스크'가 "가수 로이킴이 단체 대화방에 사진을 올려 피의자로 입건됐다"고 보도하면서 공개됐다. 당시까지 공개된 단체방 멤버는 승리, 정준영, 최종훈, 로이킴을 비롯해 강인, 정진운, 모델 이철우, 이종현, 용준형이었고, 이날 보도를 통해 처음으로 에디킴 이름이 등장한 것이다.

보도 직후 에디킴 소속사는 "확인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대응했지만, 이내 단체방 멤버였다는 것을 알리며 일부 사실에 대해 인정하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이번 사건은 승리의 성접대 혐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불법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이 유포된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은 모두 23곳으로 드러났다. 참여한 인원은 16명으로 확인됐고, 로이킴이 피의자로 입건되면서 8명으로 입건자가 늘었다.

경찰은 '정준영 단톡방'에 참여한 이들 중 이종현과 용준형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정진운, 강인, 이철우는 당장 소환할 계획이 없다는 방침이다.

ye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