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배우 공효진 한채영 주상욱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공효진에 이어 배우 한채영, 주상욱도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채영 소속사 비에스엔터테인먼트 측은 16일 스포티비뉴스에 "고소득자 일반 정기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 성실히 임하고 있다. 특별한 이슈나 상황은 없다"고 밝혔다. 

주상욱 역시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았다. 소속사 윌엔터 측은 "특별한 사유가 아닌, 고소득자 정기 세무조사 대상"이라며 "현재 성실하게 조사를 마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앞서 세무조사 소식이 전해진 배우 공효진의 소속사 매니지먼트숲 측은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은 맞지만 매매가 알려진 건물의 경우 2년 전 이미 조사를 마쳤고 세금 납부를 완료했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앞서 이투데이는 공효진을 비롯해 한채영 주상욱 등을 상대로 국세청이 고강도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이는 비정기 세무조사 성격을 띠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세청은 최근 인기 유튜버와 국내외 운동선수, 전문직 의사, 부동산 임대업자 등 176명에 대해 강도 높은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연예인도 다수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