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배심원들'의 박형식. 제공|UAA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발연기를 했는데, 유명하지가 않아서."

스크린에 데뷔한 배우 박형식이 이전에 발연기를 한 적이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형식은 영화 '배심원들' 개봉을 앞둔 8일 오전 서울 삼청동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드라마 '나인', '상속자들', '슈츠' 등을 통해 연기돌로 각광받았고 이번 영화로 상업영화 데뷔 신고식을 치른 박형식은 '그간 연기력 논란이 없었다'는 평에 "제가 아이돌 때 유명하지가 않아가지고, 초반에 발연기를 많이 했는데 사람들이 관심이 없었다"고 허심탄회하게 털어놨다.

박형식은 "그래서 제가 공부할 시간이 많았다"면서 "지금 봐도 창피하고 역사에서 지우고 싶은 발연기가 많은데 다행히 사람들이 관심이 없었다. '얘가 곧잘 하네' 할 때쯤 봐주시기 시작했다"고 웃음지었다.

박형식은 "드라마 '나인' 이전에 드라마를 많이 했다. 잘 모르시지 않느냐"고 소리내 웃으며 "파헤치시면 안된다. 군대 갔는데 돌고 그러면 부끄럽지 않나"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그는 "그 때는. 혼나기도 하고 얼굴 빨개지기도 했다. 다듬어가는 과정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형식은 "어떻게 보면 드라마가 더 두렵다. 모니터가 안 되니까"라며 "하루하루 촬영을 하다보니까 모니터를 하고싶다고 시간을 잡아먹는 게 죄송스럽기도 하다. 감독님 괜찮으시면 믿고 넘어가서 방송 때 피드백을 받아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영화 경우는 이 부분이 '뭔가' 그랬을 때 감독님께 한 번만 보고 가도 될까요 할 수 있다. 영화도 넉넉하지는 않더라. 그래도 내 연기를 모니터링하고 상의하고 더 좋은 장면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장점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화 '배심원들'은 국민이 배심원으로 참여하는 한국 역사상 최초의 국민참여재판이 열리고 8명의 배심원들이 배심원으로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법정드라마. 박형식은 청년사업가인 8번 배심원 권남우 역을 맡아 스크린 첫 신고식을 치렀다.

'배심원들'은 오는 15일 개봉한다.

roky@spotvnews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