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나스포츠
▲ ⓒ시나스포츠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중국 판다컵 조직위원회가 결국 한국의 우승 트로피 박탈을 결정했다.

한국 18세 이하(U-18) 대표팀은 29일 중국 청두 판다컵에서 3전 전승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태국(2-1 승리), 뉴질랜드(4-0 승리)에 이어 마지막 경기에서 황재환의 해트트릭으로 중국을 3-0으로 제압하며 3연승으로 정상에 올랐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했다. 우승 세리머니 과정에서 일부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에 발을 올리고, 소변을 보는 듯 행동을 한 것이다. 이를 본 중국 팬들을 강하게 분노했다. 중국을 넘어 전 세계 축구 팬들은 한국의 몰지각한 행동을 일제히 비판했다.

사태가 심각하게 흐르자 김정수 감독과 선수들, 코칭스태프들은 단체로 사과했다. 주장 박규현이 대표로 편지를 읽으며 큰 실수를 했다. 모든 축구 팬들에게 사과한다고 말했다. 김정수 감독도 내 잘못이 크다며 고개를 숙였다.

대회가 끝난 30일 아침에도 U-18 대표팀은 청두축구협회를 찾아 재차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정수 감독은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사과한다. 부적절한 행동에 깊은 사과를 표한다. 우리의 행동을 모두가 용서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하지만 중국의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중국 언론 시나스포츠에 따르면 중국 판다컵 조직위원회는 한국 U-18 팀의 우승 트로피를 박탈하기로 결정했다. 조직위원회 고위 관계자는 한국은 스포츠 정신을 잃었다. 판다컵을 가질 자격이 없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