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세훈(왼쪽), 이강인(가운데)이 투톱으로 나선다. 조영욱은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전한다. ⓒ대한축구협회

▲ 아르헨전 베스트11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티히(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정정용 U-20 감독이 이강인 위에 오세훈 엄원상 투톱을 가동했다. 

한국은 1일 오전 3시 30분(한국 시간) 폴란드 티히의 티히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 아르헨티나와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1차전 포르투갈전과 같이 3-5-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최전방엔 '장신 공격수' 오세훈과 이강인이 투톱을 이룬다. 이강인 전진 배치 카드를 꺼냈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조영욱, 김정민이 서고 수비형 미드필더 정호진이 스리백을 보호한다. 좌우 윙백은 최준과 황태현이 나선다. 스리백은 왼쪽부터 이재익-김현우-이지솔이 뛴다. 골문은 황태현이 지킨다. 

6개 조 2위까지 16강에 오른다. 3위 중 상위 성적을 거둔 4개 팀이 일명 와일드카드로 16강에 오른다. 한국이 아르헨티나에 지고 1승 2패로 16강에 오를 가능성은 이미 차단됐다. 승점 4점인 팀이 벌써 세 팀이 나왔다. C조 3위 노르웨이가 1승 2패 골득실(+8)이 크게 앞서 있어 제치기 어렵다. 

승점 4점 A조 3위 폴란드(+3), D조 3위 나이지리아(+2)가 와일드카드를 확정했다. B조 3위 에콰도르(0)와 현재 시간 경기가 열리고 있는 E조 3위 그리고 F조 3위를 노리는 한국이 남은 와일드카드 2장을 넣고 격돌한다. 

물론 이러한 고민은 한국이 이기면 사라진다. 한국은 승점 3점을 얻으며 자력으로 16강에 오른다. 2위로 올라가냐 3위로 올라가냐는 같은 시간 열리는 같은 조 포르투갈-남아공 결과에 따라 갈린다. 2위로 오르면 B조 2위 일본과 격돌한다. 

아르헨티나는 앞서 조별리그 2경기에서 2연승을 거둬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2경기에서 7골(2실점)을 넣는 화력이 강점이다. 

스포티비뉴스=티히(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