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티히(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대회 전부터 "우승이 목표다"고 말한 이강인(발렌시아)의 말은 허언이 아니었다. '막내 형' 이강인이 팀을 16강으로 이끌었다. 

한국은 1일 오전 3시 30분(한국 시간) 폴란드 티히의 티히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 아르헨티나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F조 2위가 된 한국은 B조 2위 일본과 8강을 놓고 격돌한다. 

대회 전부터 이강인은 목표로 우승을 말했다. 물론 "4강, 우승"을 목표로 밝힌 이가 많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강인은 목표를 밝힐 때 꽤나 진지했다.

1차전 포르투갈전 0-1 패배, 2차전 남아공전 1-0 승리에도 경기력이 완벽하지 않았다. 한국의 16강행에 대한 의구심이 커졌다.

하지만 우승후보 포르투갈까지 꺾은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이강인의 활약은 좋았다. 이강인은 시작과 함께 아크 왼쪽에서 왼발 강슛으로 아르헨티나 골대를 위협하더니, 전반 24분엔 날카로운 프리킥으로 상대 골키퍼 마누엘 로포의 실수를 유발했다. 전반 33분엔 오세훈이 버티고 내준 볼을 아크 왼쪽에서 아니발 모레노의 방해까지 이겨내고 슛을 때렸다.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전반 37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아르헨티나 수비 둘을 가볍게 벗기고 전진 패스를 시도하더니, 결국 전반 42분 조영욱이 투지 있게 따낸 볼을 받아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오세훈이 가볍게 뛰고 헤더 했다. 이번 대회 공격수의 첫골이자 선제골이었다. 

후반전에도 이강인이 공격을 지휘했다. 일단 이강인이 볼을 잡으면 좀처럼 뺏기지 않았고, 후반 12분 조영욱의 추가 골 이전에 공격 전개 과정도 이강인의 왼발 침투 패스가 날카로웠다. 후반 26분엔 이강인이 날카로운 침투 패스로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티히(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