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려한 세리머니를 보여준 라모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스페인이 스웨덴을 완파했다.

스페인은 11일(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유로 2020 예선 F조 스웨덴과 경기에서 라모스, 모라타, 오야르사발의 골로 3-0 완승을 거뒀다.

스페인은 4-3-3 진영으로 최전방에 로드리고를 두고 공격 2선은 이스코, 아센시오, 미드필드는 루이스, 부스케츠, 파레호를 배치했다. 수비는 알바, 마르티네스, 라모스, 카르바할이 출전했고 골키퍼 장갑은 이스코가 꼈다.

스웨덴은 4-4-2로 투톱은 베리, 콰이손, 미드필드는 포르스베리, 라르손, 에크달, 클라에손, 수비는 루스티그, 얀손, 헬란데르, 아우구스틴손이 배치됐다. 골문은 올센이 지켰다.

스페인이 경기를 주도했다. 스웨덴은 수비에 집중했다.

스페인은 전반 14분 루이스의 슈팅을 올센이 막았고, 전반 15분 파레호, 이스코의 슈팅도 올센이 선방했다.

전반 16분 로드리고의 골은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스웨덴은 전반25분 클라에손이 부상으로 빠져 요한손을 투입했다.

▲ 스웨덴을 완파한 스페인
▲ PK 장인 라모스
스페인의 공격이 계속됐다. 전반 37분 루이스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 위로 넘어갔고, 전반 45분 골대 바로 앞에서 시도한 로드리고의 헤더도 빗나갔다.

후반에도 스페인이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8분 이스코의 슈팅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고, 후반 10분 슈팅도 빗나갔다.

후반 19분에 골이 터졌다. 스페인이 페널티킥을 얻었고, 페널티킥가 장점인 라모스가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스페인은 후반 20분 득점 전 준비시킨 모라타를 아센시오 대신 투입했다. 후반 26분에는 로드리고를 빼고 오야르사발을 투입했다.

스웨덴은 후반 37분 라르손을 빼고 유망주 이삭을 넣어 공격에 힘을 실었다.

스페인은 후반 39분 모라타가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페널티박스 안까지 돌파했고, 헬란데르에게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커로 모라타가 직접 나서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점수 차이를 벌렸다.

스페인은 후반 42분 오야르사발의 쐐기골로 완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