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원태인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원태인이 6회 마지막 아웃 카운트 하나를 잡지 못하고 무너졌다.

원태인은 22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6피안타(1피홈런) 1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0-3으로 뒤진 상황. 삼성이 한화 리드를 빼앗지 못하면, 원태인은 시즌 4패(3승)를 안는다.

원태인은 이날 한화를 상대로 압도적인 투구를 펼쳤다. 1회 강경학 장진혁 정은원을 삼자범퇴로 막은 원태인은 2회 이성열을 1루수 땅볼로 막으며 시작했다. 호잉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으나 원태인은 흔들리지 않았고 지성준 변우혁을 외야 뜬공으로 처리했다.

0-0이 이어지는 3회말. 원태인은 유장혁에게 유격수 쪽 내야안타를 내줬다. 그러나 1사 1루에 강경학과 장진혁을 중견수 뜬공으로 물리쳤다. 4회말도 삼자범퇴로 마친 원태인은 5회 1사에 변우혁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다시 주자 1루 상황에 섰다. 원태인은 흔들리지 않고 노시환 유장혁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0-0 균형을 깨지지 않았다. 원태인은 6회 강경학을 번트 내야 땅볼로 묶었다. 장진혁을 상대로 삼진을 빼앗은 원태인은 정은원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이성열에게 볼넷을 내준 원태인은 2사 1, 2루 위기에 몰렸다.

오치아이 에이지 코치가 마운드에 방문해 원태인을 격려했다. 원태인은 실점 위기에서 호잉을 만나 우월 3점 홈런을 헌납하며 무너졌다. 이어 지성준에게 안타를 맞은 원태인은 마운드를 최충연에게 넘겼다.

2사 1루에 최충연이 변우혁을 상대할 때 폭투를 저질러 2사 2루가 됐다. 최충연이 변우혁을 상대로 스윙 삼진을 이끌며 원태인은 3실점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