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제국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 오른손 투수 류제국이 시즌 2번째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다. 5회 허리 쪽 불편을 호소하기도 했지만 퀄리티스타트까지 남은 5개의 아웃카운트를 다 채웠다.  

류제국은 2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1홈런) 1볼넷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1회 최형우에게 2점 홈런을 맞는 등 먼저 3점을 빼앗겼지만 2회부터 4회까지는 무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켰는데, 5회 첫 타자 박찬호를 상대하면서 허리 쪽에 불편을 느꼈다. 투구 직후 허리를 숙였다. 

이를 알아챈 포수 이성우가 벤치에 신호를 보냈다. 최일언 투수코치가 나와 상태를 확인했다. 류제국은 허리 오른쪽을 몇 차례 두드리면서 연습 투구로 상태를 점검한 뒤 투구를 재개했다. 프레스턴 터커를 1루수 땅볼, 최형우를 삼진으로 잡고 5이닝을 채웠다. 

5회까지 투구 수는 73구였다. 류제국은 6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이창진과 류승현을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김선빈은 3루수 땅볼로 잡고 임무를 마쳤다. 류제국의 퀄리티스타트는 지난달 30일 키움전 6이닝 2실점 이후 두 번째다.  

LG는 2-3으로 끌려가던 7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김대현이 마운드에 올랐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