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정글의 법칙'이 대왕조개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한희재 기자 hhj@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SBS '정글의 법칙'이 태국 천연기념물 대왕조개를 채취했다는 논란에 공식 사과를 한 가운데,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대왕조개 채취·요리 장면 역시 삭제됐다.

5일 SBS 측은 "'정글의 법칙'에서 태국 대왕조개 채취와 관련, 현지 규정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고 촬영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향후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제작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대왕조개와 관련된 영상이 삭제됐다.

앞서 지난달 29일 방송된 '정글의 법칙'에는 꼬묵 섬에서 완전체 생존에 도전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배우 이열음은 이 과정에서 멤버들의 식사를 위해 바다에서 고둥 1마리, 대왕조개 3마리를 채취했다.

▲ SBS '정글의 법칙' 방송화면 캡처
그러나 4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열음이 잡은 대왕조개가 멸종 위기에 처한 천연기념물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그뿐만 아니라 6일 방송분과 관련된 예고편에서 멤버들이 대왕조개를 먹는 모습까지 공개돼 논란에 불을 지폈다.

논란이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확산되자 '정글의 법칙' 제작진은 4일 스포티비뉴스에 "현지에서 공기관(필름보드, 국립공원)의 허가 하에 그들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촬영한 것"이라는 입장을 전하며 항상 현지코디네이터가 동행하기에 불법적인 부분이 없다고 논란을 해명했다.

그러나 논란이 쉬이 불식되지 않자 제작진은 입장을 바꿔 공식 사과를 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대왕조개와 관련된 영상 역시 삭제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왕조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조개로 멸종 위기에 처해 태국에서 법적 보호를 받고 있다. 불법 채취 시 한화 76만원 상당의 벌금과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llleee24@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