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후 6시 첫 솔로 싱글 '지누스 헤이데이'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나서는 위너 김진우.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위너 김진우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어수선한 분위기 속 솔로 가수로 나오게 된 이야기를 전했다. 

김진우는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진행된 스포티비와 인터뷰에서 "(회사 상황 변화에 대한) 분위기 변화는 없다"고 밝혔다.

YG는 최근 총괄 프로듀서였던 양현석, 그의 친동생이자 대표이사였던 양민석이 동반 퇴진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또한 YG 수장이었던 양현석이 연이은 논란에 휘말리면서 소속사 안팎이 뒤숭숭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김진우는 솔로 가수로 첫 싱글을 발표한다. 김진우가 솔로로 활동하는 것은 지난 2014년 데뷔 이후 5년 만이다. 

양현석 프로듀서의 코치 없이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된 김진우는 "계셨을 때와 안 계셨을 때 음악적인 색깔 차이는 없는 것 같다. 위너도, 저도 늘 어느 정도 잡혀 있는 상태다"라며 "계셨을 때는 더 섬세하게 잘 잡아주셨겠지만,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 내 분위기 변화도 없다. 모든 아티스트들을 제가 만나본 건 아니지만 꿋꿋하게 우리 음악을 하는 것 같다. 외부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어도 꿋꿋하게 우리 할 것 한다. 모든 아티스트들이 그런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