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순태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가시마 앤틀러스가 광저우 헝다 원정에서 귀중한 무승부를 챙겼다.

가시마는 28일 중국 광저우의 톈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8강 1차전 광저우와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원정에서 비긴 가시마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홍메서 열리는 2차전을 준비한다.

홈 팀 광저우는 4-2-3-1 진영으로 최전방에 엘케손을 두고 공격 2선은 웨이 쉬하오, 랄리스카, 양 리유, 중원은 정 즈, 파울리뉴, 수비는 덩 한원, 박지수, 가오 준이, 장린펑이 출전했다. 골문은 정청이 지켰다.

가시마는 4-4-2 진영으로 투톱에 도이, 이토, 미드필드는 시라사키, 미사오, 실바, 세르지뉴, 수비는 이누카이, 마치다, 정승현, 고이즈미, 골키퍼 장갑은 권순태가 꼈다.

가시마가 먼저 기회를 잡았다. 전반 8분 공을 가로채고 빠르게 역습을 시도해 실바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공은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광저우는 바로 역습했다. 전반 12분 엘케손이 오른쪽으로 내준 공을 양 리유가 크로스를 올렸고 파울리뉴가 슈팅했으나 위로 떴다.

전반 14분 정즈의 중거리 슈팅을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16분 엘케손의 중거리 슈팅도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가시마는 전반 23분 패스플레이로 만든 기회에서 세르지뉴가 슈팅했지만 빗나갔고, 전반 25분 실바의 슈팅도 골대 위로 벗어났다.

광저우는 전반 30분 탈리스카가 기습적인 발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권순태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추가 시간 프리킥 기회에서도 탈리스카의 슈팅은 권순태의 손에 걸렸다.

▲ 선발 출전한 박지수(23번)
후반에도 경기는 치열하게 진행됐다. 가시마는 후반 3분 세르지뉴가 감각적인 감아차기를 시도했지만 공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광저우는 전반 7분 웨이 쉬하오가 크로스를 올렸지만 권순태의 손에 걸렸다.

가시마는 전반 18분 정승현이 돌파하는 엘케손은 막다 경고를 받았고, 전반 20분 탈리스카의 먼 거리 슈팅을 권순태가 막으며 위기를 넘겼다.

가시마는 전반 22분 광저우가 맹공을 퍼부었고 엘케손이 슈팅했으나 권순태가 빠르게 나와 막으면서 다시 위기를 넘겼다.

막판으로 갈수록 광저우가 공격을 전개했고 가시마는 역습으로 나섰다. 가시마는 후반 43분 회심의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를 강타해 기회를 놓쳤다.

광저우는 마지막 남은 시간 동안 맹공을 퍼부었지만 득점에 실패하면서 가시마가 귀중한 무승부를 거두고 돌아갔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