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송건희. 제공|KBS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송건희가 "연기하는 내내 울컥한 순간이 많았다"고 연기 소감을 밝혔다.

송건희는 5일 서울 여의도 KBS 누리동에서 열린 KBS2 특별기획드라마 '생일편지'(극본 배수영, 연출 김정규)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송건희는 "좋은 작품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며 "촬영하는 내내 울컥한 순간이 많았다. 가슴 떨리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자에게도 제가 느꼈던 좋은 감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역사의 무게감을 느끼고 작품을 준비했다. 감히 시대 아픔을 담아낼 수 있을까 걱정했다"면서 "징용 가셨던 분들의 인터뷰, 사건 자료 등을 찾아봤다. 이를 토대로 캐릭터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생일편지'는 잊지 못할 첫사랑에게서 생일 편지를 받은 후, 1945년 히로시마의 기억 속으로 들어간 노인 김무길(전무송, 송건희)의 이야기를 담는다. 일제강점기 말미부터 광복을 거쳐 한국전쟁까지 한국 근대사의 산증인인 할머니, 할아버지의 청춘 시절을 재조명하며 눈물 어린 위로와 진심 어린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생일편지'는 드라마 '결혼 못하는 남자'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아이가 다섯'을 연출한 김정규 감독과 드라마스페셜 '닿을 듯 말 듯'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로 호평 받은 배수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오는11일과 12일 밤 10시에 2부작으로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