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달리는 조사관'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출연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연출을 맡은 김용수PD가 "전작엔 허세가 있지만 이번엔 생활밀착형이라 많이 다르다"고 밝혔다.

OCN 새 수목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제작발표회가 9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김PD가 이같이 답했다.

김PD는 이번 작품에 대해 "(제 연출작)이 전에는 허세가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다. 이번엔 생활밀착형인 내용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제가 했던 프로그램과는 많이 다르다. 끝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게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PD의 연출작은 '베이비시터' 이후 약 3년 만으로, 앞서 '화이트 크리스마스', '적도의 남자', '아이언맨', '칼과 꽃' 등을 연출했다.

김PD는 "촬영 예정된 것 중에서는 외국인 노동자, 경찰 인권, 군 의문사도 다룰 예정이다. 저희 고민은 '드라마가 생활 밀착형 인권을 어떻게 다룰까'였는데 드라마로서 극적인 부분은 약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고민이었다"고 덧붙였다.

'달리는 조사관'은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인권증진위원화 조사관들이 억울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싸워나가는 드라마다. 배우 이요원과 최귀화가 각각 원칙주의 조사관과 행동파 조사관을 맡아 콤비 플레이를 통해 주위에 흔히 있을 법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며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예정이다.

'달리는 조사관'은 오는 18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