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 장기호, 김종진, 박성식(왼쪽부터). 제공|㈜ 봄여름가을겨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김종진, 장기호, 박성식이 고(故) 전태관을 기리기 위해 33년 만에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의 새 앨범을 발표하게 된 사연을 밝혔다.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의 김종진, 장기호, 박성식은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열린 새 앨범 '봄여름가을겨울 리유니언 빛과 소금' 기자간담회에서 "전태관을 기리기 위해 1년 전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27일은 한국 대중음악사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봄여름가을겨울의 드러머 고 전태관이 세상을 떠난 지 1주기 되는 날이다. 

김종진은 "1년 전부터 앨범 작업을 시작했다. 1년 전은 봄여름가을겨울의 위대한 드러머 전태관이 세상을 떠난 날이다. 그때부터 (전)태관을 기리는, 뭔가 남길 수 있는 게 있다면 해보자고 했다. 아무래도 음악밖에 모르는 사람들이라 음악으로 발표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봄여름가을겨울 리유니언 빛과 소금'은 1986년 고(故) 김현식의 밴드 봄여름가을겨울로 음악 인생을 시작해 지난 33년 동안 한국 대중음악사를 이끈 김종진, 장기호, 박성식이 다시 모여 33년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지난 해 팬들 곁을 안타깝게 떠난 봄여름가을겨울 멤버 고 전태관의 기일인 12월 27일에 발매돼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음원은 27일 정오 발표됐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