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르디올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맨체스터 시티의 성공한 시즌은 무엇일까.

영국 공영방송 ‘BBC'4(한국 시간) 맨체스터 시티가 성공한 시즌을 보내기 위해서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필요하다는 이안 라이트의 언급을 전했다.

맨시티가 리그 우승에서 멀어졌다. 리버풀이 25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며 승점 73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맨시티는 승점 51점으로 리그 2위에 있다. 사실상 우승 경쟁은 끝났다. 그렇다면 맨시티가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

이안 라이트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하지 못한다면 좋은 시즌이라고 느끼기 어려울 것이다. 만약 우승을 한다면 훌륭한 시즌이다. 그것 때문에 선수들을 아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현재 맨시티가 초점을 맞춰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맨시티는 아직까지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없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부임하며 리그에서는 2번이나 우승을 차지했지만 유독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작아진다. 첫 시즌에는 AS모나코에 밀려 16강에서 탈락했고 최근에는 토트넘에 밀려 8강에서 마침표를 찍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2번이나 정상에 선 과르디올라 감독이기에 아쉬움은 더 크다. 이안 라이트는 그가 팀을 모았을 때 그의 재임 기간 우승이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3년 동안 강한 축구를 했다. 하지만 리버풀보다 높은 곳에 갈 수 없었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