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개그콘서트'(위)와 '개는 훌륭하다'가 오는 4월 편성을 변경한다. 제공|KBS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KBS2 '개그콘서트', '개는 훌륭하다'가 4월부터 편성이 바뀐다.

23일 KBS 관계자에 따르면 토요일에 방송되던 '개그콘서트'는 4월 10일부터 KBS2 '배틀트립'이 방송되던 금요일 오후 8시30분으로 옮기고, '개는 훌륭하다'는 4월 6일부터 현재 방송시각보다 1시간 늦은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개그콘서트'는 지난해 12월 일요일에서 토요일로 편성일을 옮긴 바 있다. 

관객과 함께하는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는 최근 '토요극장'이라는 포맷을 도입, 코미디언들이 별도로 촬영한 영상에 현장 콩트를 덧붙이는 등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시 금요일 편성으로 변경하면서 재도약을 노린다. 

'개는 훌륭하다'는 4월 6일 새 월화드라마 '계약우정' 시작과 함께 월요일 오후 10시에서 오후 11시로 시간대를 옮긴다. '개는 훌륭하다'는 토요일 편성설이 불거지기도 했으나 KBS 관계자는 "오보다"라며 부인했다. 

'개는 훌륭하다'는 첫 방송 당시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됐으나, KBS가 지난해 '조선로코-녹두전' 이후 월화극 휴식기를 가지면서 오후 10시로 이동했다. 오후 11시 방송했던 초기 1~2%(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에 그쳤던 '개는 훌륭하다'는 오후 10시로 편성 이동 후 시청률이 뛰었다. 최근 방송분은 9%까지 올랐다. 다시 오후 11시로 돌아갈 '개는 훌륭하다'가 어떤 성과를 거둘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이외에 '해피투게더4'는 4월 2일 방송을 끝으로 재정비 기간을 가진다. 후속 편성은 미정이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