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유명 배우 오카에 구미코가 코로나19로 사망했다. 출처|스태프업 공식 홈페이지 캡처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일본 개그맨 시무라 켄에 이어 유명 배우 오카에 구미코도 코로나19로 숨졌다.  

23일 산케이 신문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오카에 구미코는 이날 오전 코로나19로 인한 폐렴으로 사망했다. 향년 64세. 

오카에 구미코는 지난 3일부터 발열 증상을 보여 집에서 요양해왔으나, 6일 아침부터 상태가 악화되면서 입원 치료를 받았다. 인공 호흡기를 사용해 호흡하며 치료를 계속했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오카에 구미코는 지난해 말 초기 유방암 수술을 받았고, 지난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방사선 치료를 받으며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민 개그맨으로 불린 시무라 켄도 지난달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뒤 사망해 일본에 큰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일본은 이미 다수의 연예계 종사자들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 외에도 배우 이시다 준이치, 유명 방송작가 쿠도 간쿠로, NHK 아나운서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 스미요시 미키 등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특히 TV아사히는 메인 보도프로그램인 '보도스테이션'의 앵커 토키마와 유타와 여러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TV아사히는 아예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롯본기 본사를 완전히 봉쇄하기도 했다. 

오카에 구미코는 1975년 TBS 드라마로 데뷔했으며, 1978년부터 NHK 퀴즈프로그램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오랜 시간 드라마에 출연해 일본인들에게 사랑받았으며,  1996년 9월부터 2014년 3월까지 TBS 아침 프로그램 '하나마루 마켓' 진행을 맡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과 '극장판 포켓몬스터' 등에서 목소리 연기를 맡은 바 있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