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PD(왼쪽부터). 제공|MBC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PD가 재차 자필로 쓴 사과문을 공개했다. 김유진 PD는 과거 자신이 저지른 학교 폭력 및 거친 언행 등에 관해 인정하고 사과했고, 이원일 셰프도 예비 신부의 과거 잘못에 함께 사죄했다.

23일 김유진 PD와 이원일 셰프는 이원일 셰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필 사과문을 게시했다. 김 PD는 "친구들에게 폭언, 폭행으로 상처를 줬고 친구를 무시하거나 이간질했었다. 학창 시절 했던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죄한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원일 셰프도 "김유진 PD가 한 잘못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고, 사전에 살피지 못한 것도 나의 잘못이다. 피해자가 허락한다면 어디에 있건 직접 찾아뵙고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새로 올라온 자필 사과문에서 김 PD는 "내가 했던 많은 잘못들을 잊고 살았다. 최근 내가 했던 잘못들을 생각하며 겁도 나고 회피도 하고 싶었지만 내가 아닌, 상처받은 분들을 생각하니 죄송하다는 형식적인 말보다는 내 모든 잘못을 하나하나 모두 나열하고 인정하는 것이 피해를 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사죄를 할 수 있는 것 같았다"라고 밝혔다.

이원일 셰프도 "내 예비 아내로 인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보냈어야 할 학창 시절을 고통의 시간으로 보내셔야 했다는 점과 내가 좀 더 빠르고 명확하게 대처하지 못해 피해자들이 과거의 기억으로 다시 한번 상처를 받았다는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죄한다"며 "며칠 동안 나와 예비 아내로 인해 많은 사람에게 큰 불편을 끼쳐 정말 죄송하다"고 재차 사과했다. 이 셰프는 방송 활동도 모두 중단하기로 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유진 PD에게 여러 차례 학교 폭력을 당했었다는 폭로글이 게시됐다. 폭로글 게시 후 김유진 PD에게 피해를 보았다는 글이 다수 올라오는 등 김유진 PD의 학교 폭력 여부가 공론화됐다.
▲ 이원일 셰프와 김유진 PD의 자필 사과문. 출처|이원일 인스타그램

논란이 거세지자 결국, 이 셰프와 김 PD는 자필 사과문을 22일 공개하고, MBC '부러우면 지는 거다'에서도 하차했다. 하지만 이들은 사과문에 '사실 여부를 떠나'라는 표현으로 다시 논란에 직면했다. 피해자 측은 해당 표현으로 인해 2차, 3차 가해가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고, 사과문 내용과는 달리 김유진 PD로부터 직접 연락도 없었다고 말했다.

김유진 PD는 23일 오후 공개된 피해자와의 대화에서 과거 자신의 폭행을 모두 인정하고 추후 직접 뉴질랜드를 찾아 사과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피해자는 김유진 PD에게 죄를 인정하고 사죄하는 내용의 사과문을 다시 이원일 셰프의 SNS에 올릴 것을 요구해 새 사과문이 공개됐다.

이하 이원일, 김유진 PD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원일입니다.

먼저 제 예비 아내로 인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보냈어야 할 학창 시절을 고통의 시간으로 보내셔야 했다는 점과 제가 좀 더 빠르고 명확하게 대처하지 못함으로 인해 피해자분들께서 과거의 기억에 다시 한번 상처를 받으시게 했다는 점에 대해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또한 ‘사실을 떠나’라는 단어의 선택에 있어서 신중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사죄드립니다.

저는 예비 아내가 한 잘못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그런 부분을 사전에 살피지 못한 것 또한 저의 잘못입니다.

저는 지금의 상황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며, 저의 방송활동을 모두 중단합니다.
피해자 분들께서 허락하신다면 어디에 계시든 직접 찾아뵙고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며칠 동안 저와 예비 아내로 인해 많은 분께 큰 불편함을 끼쳐드리게 되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김유진입니다.

잘못했습니다.

저는 아래의 내용에 대해서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죄를 드립니다.

1. 저는 친구들에게 폭언으로 상처를 주었습니다.
2. 저는 친구들에게 폭행으로 상처를 주었습니다.
3. 저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친구를 무시했습니다.
4. 저는 마음에 들지 않는 친구들을 이간질했습니다.
5. 이 밖에도 친구들이 상처를 받을 만한 행동을 하였습니다.

저는 학창 시절 위와 같은 잘못된 행동을 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했던 많은 잘못들을 저는 잊고 살았습니다. 최근 제가 했던 잘못들을 생각하며 겁도 나고 회피도 하고 싶었지만 제가 아닌 상처받은 분들을 생각하니 죄송하다는 형식적인 말보다는 제 모든 잘못을 하나하나 모두 나열하고 인정하는 것이 피해를 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사죄를 드릴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다시 한번 제가 상처를 드렸던 모든 분께 사죄를 드립니다.
앞으로 평생 상처를 드린 분들을 찾아뵙고 사죄를 구하겠습니다.

김유진 드림.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