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이브K' 홍대 앞 인디뮤직 편. 제공| 일일공일팔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를 장식한 홍대 앞 인디뮤직 출연팀들의 음원이 발매됐다.

31일 방송된 SBS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 5회를 장식한 음원은 1일 정오 공개됐다.

이날 방송된 '홍대 앞 인디뮤직' 편에는 크라잉넛, 노브레인, 자우림부터 잔나비, 새소년까지 20년이 넘는 한국 인디 음악 역사를 장식한 뮤지션들이 총출동해 페스티벌 같은 무대를 선보였다. 이러한 무대는 인디신 전체 역사를 통틀어서도 이례적인 일이라 눈길을 끌었다. 

1일 발매된 음원은 크라잉넛, 노브레인, 잔나비, 브로콜리너마저의 대표곡이다. '말달리자'는 한국 최초 펑크 밴드 크라잉넛의 히트곡이자 인디신의 첫 히트곡이기도 하다. 

노브레인의 '넌 내게 반했어'는 멤버 교체로 방황기를 겪던 그들이 새로운 기타리스트 정민준을 맞아들인 후 처음 발표한 노래로, 밴드의 커리어 재반등을 가능하게 했던 곡이다. 발매 당시 케이블 TV를 중심으로 적잖은 반응을 얻었고, 영화 '라디오스타'에서도 쓰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잔나비는 인디 1세대 주요 밴드 델리 스파이스의 '고백'을 리메이크했다. 무명 시절 버스킹을 하며 '고백'을 종종 불렀다는 잔나비는 촉촉한 목소리로 재해석한 잔나비판 '고백'을 음원으로 내놓았다. 또한 브로콜리너마저는 대표곡 '앵콜요청금지'를 생생한 라이브 버전으로 공개해 시청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