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종훈. 제공| SBS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윤종훈이 '펜트하우스' 시즌2에 이어 시즌3에서도 활약을 이어간다.

윤종훈은 SBS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에서 '윤종훈의 발견'을 이뤄냈다. 시즌1에서는 '병약섹시'라는 새로운 키워드로 급부상했고, 시즌2에서는 최대 반전의 남자가 되면서 다양한 진폭의 감정을 소화해내며 호평받았다.

특히 시즌2에서는 천서진(김소연)과 오윤희(유진)를 오가는 로맨스로 시즌2 새로운 제작자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또한 하은별(최예빈)을 향한 절절한 부성애 때문에 로나(김현수)와 오윤희를 배신한 후, 로나가 자신의 친딸이라는 충격적 비밀을 접하고 처절하게 무너지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설득력을 안겼다.

윤종훈은 시즌1의 병약섹시에서 시즌2 완벽한 섹시로 귀환했다. 천서진과 도발적 러브신에 이어 오윤희와 달콤한 로맨스를 자유자재로 오간 하윤철은 시즌2 마지막회 법정에서 오윤희를 위한 진실을 말하며 삼각관계의 결말을 일단락 지었다. 천서진은 하윤철의 마음이 여전히 오윤희를 향한 것을 눈치채며 씁쓸해했고, 오윤희는 자신을 위해 진실을 말하는 하윤철을 깊은 눈빛으로 바라보았다.

무엇보다 오윤희가 자신의 딸 배로나가 하윤철의 딸이라고 밝힌 바 있어 세 사람간의 관계는 시즌3에서 보다 더 복잡해 질 것으로 예측된다. 더욱 깊게 얽힌 삼각 로맨스 속에 하윤철 캐릭터가 보여줄 섹시의 진일보 역시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또한 하윤철은 시즌2에서 유일하게 진실을 증언하며 시즌3에서 어떤 방식으로 컴백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마지막 순간까지 죄를 뉘우치지 않고 들끓는 탐욕을 주체하지 못하는 다른 인물들과 다르게 "우리는 모두 미쳐있었다"라는 많은 의미를 함축한 그의 마지막 한 마디는 시즌3에서 비춰질 윤철 캐릭터의 변화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린다.

하윤철을 둘러싼 가장 큰 궁금증은 역시 '천서진이냐 오윤희냐' 일 것이다. 시즌2 법정신에서 천서진의 절규를 저버리고 오윤희를 향한 하윤철이었지만, 두 사람 사이는 이미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또한 무엇보다 하윤철이 딸 은별(최예빈)에 대한 마음만큼은 진심이라, 하윤철과 천서진의 부모로서 의기투합도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보인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