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3연패에서 벗어났다. 

두산은 22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와 팀간 시즌 5차전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 끝에 4-3으로 역전승했다. 6회까지 0-3으로 끌려가다 경기 후반 타선이 몰아치며 경기를 뒤집었다. 두산은 3연패를 탈출하며 시즌 성적 20승19패를 기록했고, 롯데는 시즌 24패(15승)째를 떠안았다.

선발투수 최원준이 5⅓이닝 7피안타 2볼넷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고 내려간 가운데 불펜이 반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장원준(⅓이닝)-윤명준(1⅓이닝)-홍건희(1이닝)-김강률(2이닝)이 무실점으로 이어 던졌다. 

꽉 막혔던 두산 타선이 0-3으로 뒤진 7회에 터졌다. 선두타자 허경민이 중전 안타로 출루하며 박세웅의 퍼펙트 대기록 도전을 막았다. 김인태가 볼넷으로 걸어나가 무사 1, 2루가 됐고, 박건우가 좌전 적시타를 때려 1-3으로 쫓아갔다. 마운드가 김대우로 바뀐 상황에서 추가점을 뽑았다. 김재환의 우전 적시타와 페르난데스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묶어 3-3 균형을 맞췄다.

연장 10회 2사 후 강승호가 좌전 안타로 출루하면서 마지막 공격 물꼬를 텄다. 강승호는 대주자 조수행과 교체됐다. 이어 안재석이 연달아 좌전 안타를 때려 2사 1, 3루가 됐고, 장승현이 3루수 앞 내야안타로 출루할 때 3루주자 조수행이 득점하면서 4-3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어려운 경기 끝까지 집중력으로 연패를 끊어 준 선수들에게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 상대 투수의 호투에 눌리다가 7회 팀의 첫 안타로 공격 물꼬를 트고, 8회 결정적 병살 플레이를 보여준 허경민과 끝내기 안타를 친 장승현을 칭찬한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제보>km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