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고 1번타자 이재용이 흙먼지가 가득한 유니폼으로 8강 진출을 확정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목동, 이재국 기자
[스포티비뉴스=목동, 이재국 기자] 대구고가 경기를 거듭할수록 투타의 안정적인 짜임새를 발휘하며 8강에 안착했다.

대구고는 9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5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16강전에서 복병 백송고에 6-2 승리를 거두고 준준결승에 진출했다.

대구고는 마운드가 가장 안정적인 팀 중 하나지만 타선의 힘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갈수록 타선도 필요한 점수를 뽑아내면서 밸런스를 잡아가고 있다.

그 가운데 1번타자 이재용(3학년)이 공수주에서 알토란 활약을 하며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타선에서는 2안타 1사구 1타점 2득점으로 맹활약하고, 도루 1개에 3루수로서 전날 다이빙캐치를 하다 손목을 다쳤지만 이날도 안정적인 수비로 든든한 방어벽을 쳤다.

이재용은 1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중전안타로 출루한 뒤 김영민의 희생번트 때 2루로 진루했다. 이어 3번타자 두정민의 좌전안타에 홈을 파고들어 선취점을 올렸다. 중계플레이가 되는 사이 2루까지 내달린 타자주자 두정민은 4번타자 박우열 타석 때 상대 선발투수 이동주의 와일드피치로 3루에 도달했다. 이어 박우열의 유격수 땅볼 때 홈을 밟아 대구고는 2-0으로 앞서나갔다.

백송이 2회초 선두타자 김은천의 사구와 노재현의 1타점 2루타로 1-2로 따라붙자 대구고는 곧이은 2회말 다시 2점을 추가하며 4-1로 달아났다. 선두타자 이한서가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한 뒤 박현민의 희생번트로 1사 2루. 이어 9번타자 이승민의 좌중간 적시타가 터져 3-1로 앞섰다.

여기서 이승민이 2루도루에 성공하자 곧바로 이재용이 우전 적시타를 날리면서 팀의 4번째 점수를 생산했다. 승기를 잡는 알토란 같은 적시타였다. 이재용은 다시 2루 도루에 성공하는 센스도 과시했지만 아쉽게 후속타 불발로 득점으로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대구고는 5회말 2사 만루서 와일드피치로 6-1로 도망갔다.

백송고는 6회초 3번타자 김도현의 적시 2루타로 2-6으로 따라갔지만 타선이 탄탄한 대구고 마운드에 막혀 더 이상의 추격에 실패했다.

▲ 대구고 선수들이 경기 도중 더그아웃 앞에 모여 작전을 논의하고 있다. ⓒ목동, 이재국 기자
대구고는 선발투수 이재명이 2이닝 1실점으로 막은 뒤 2학년 특급 사이드암 투수 김정운이 4이닝 3안타 6탈삼진 1실점으로 역투를 펼쳐 승리투수가 됐다. 김정운은 투구수 56개에 끊어 8강전 등판도 가능한 상황이다. 이어 신경민(2이닝 무실점)~이동영(0.1이닝 무실점)~전영준(0.2이닝 무실점)이 상대 타선을 틀어막았다.

경기 후 대구고 손경호 감독은 "오늘 수훈 선수는 이재용이다"며 "지난 공주고전에서 손목을 다친 것 같아 걱정했는데 오늘 타격도 다부지게 했다. 평소에도 정말 성실하고 열심히 하는 선수다"며 칭찬했다.

경기 후 흙먼지가 가득한 유니폼을 입고 인터뷰에 응한 이재용은 "우리 팀은 투수들이 워낙 좋다. 타자들의 컨디션도 경기를 거듭할수록 올라오고 있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투수들이 이대로만 던져주고 타자들이 힘을 낸다면 걱정없을 것 같다. 대구고는 역대로 황금사자기에서 준우승은 해봤지만 우승을 한 번도 하지 못했다. 졸업하기 전에 꼭 황금사자기 우승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어깨 부상으로 1년을 유급하게 된 친구 박장민(주전 유격수) 몫까지 뛰겠다"며 친구의 재기를 향한 응원을 보내는 성숙한 모습도 보였다.  

한편 대구고는 앞서 충암에 12-3으로 7회 콜드게임승을 거둔 서울컨벤션고와 11일 오후 1시 준결승행 티켓을 놓고 다툰다. SPOTV는 10일 8강전부터 전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PC와 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목동, 이재국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