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 이진영 ⓒ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1년 전과 다르다. '막내 팀' kt 위즈가 올 시즌 개막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를 거뒀다.

kt는 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원정 경기에서 5-4로 이겼다. 지난 1일 개막전에서 8-4 승리를 거둔 kt는 2일 SK와 2차전에서 3-4로 졌지만 3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위닝 시리즈로 개막 3연전을 마무리했다.

kt는 SK 선발투수 박종훈의 호투에 꽁꽁 묶여 6회까지 1점도 뽑지 못했다. 3회에 선발투수 요한 피노가 흔들리면서 2점을 먼저 내줬다. kt는 4회까지 단 1개의 안타도 때리지 못했다. 5회 들어 김연훈이 2루타를 날렸지만 점수로 연결되지 않았다.

7회가 승부처였다. 박종훈 공략에 애를 먹던 kt는 0-2로 뒤진 7회 들어 박종훈의 제구력이 흔들리자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윤요섭이 몸에 맞는 볼, 김민혁이 볼넷으로 나가면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박기혁이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1사 1, 3루 찬스는 계속됐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김연훈이 SK 두 번째 투수 김승회의 초구를 받아쳐 우중간 동점 적시타를 날렸다. 이후 이대형이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득점 기회는 또 있었다. 하준호가 재치 있는 2루수 앞 번트 안타를 기록했고, 이진영이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때렸다.

kt는 8회 말 2사 만루 위기에서 장시환이 박정권에게 몸에 맞는 볼을 던져 1점을 뺏겼지만, 이재원을 3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kt는 9회 1점을 더 내주면서 SK의 거센 추격을 받았지만 1점 리드를 지키며 경기를 매조졌다.

kt는 처음으로 1군에 진입한 지난해 3월 28일 시즌 개막 이후 12경기 만에 첫 승을 거두며 순탄치 않은 행보를 보였으나 올 시즌 출발은 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