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내 커버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MCND. 제공|티오피미디어
▲ 유럽 내 커버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MCND. 제공|티오피미디어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MCND(엠씨엔디) 데뷔곡 '아이스 에이지'의 유럽 내 커버 열풍 기세가 심상치 않다.

MCND가 첫 유럽투어 ‘퍼스트 MCND 유럽투어 2022'를 앞두고 대대적으로 개최한 댄스 콘테스트 ‘MCND 유럽 댄스 콘테스트 2022'에 수백여 팀이 참여하며 MCND의 인기를 실감케 하는 것. 특히, 이번 콘테스트에는 유럽 지역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주 등 타 지역에서도 유튜브, 틱톡 등을 통해 팬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열기를 더하고 있다.

MCND가 직접 선발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백스테이지 초대와 공연 무대 기회라는 특별한 공약이 걸려 있는 만큼 참여자들의 경쟁이 치열했다. 수준급 춤 실력은 물론 ‘아이스 에이지’의 스타일, 뮤직비디오 콘셉트 등을 재해석한 퀄러티 있는 영상들이 눈길을 끌었다.

팬데믹 이후 첫 케이팝 아이돌의 유럽투어라는 타이틀로 기대감을 배가시키고 있는 MCND는 지난달 30일부터 틱톡 라이브를 통해 셋 리스트 중 매일 1곡씩의 라이브 연습 모습을 공개하는 등 특별한 방식으로 공연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MCND는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영국 런던, 헝가리 부다페스트, 독일 쾰른, 프랑스 파리와 툴롱, 스위스 로잔 등 유럽 6개국, 7개 도시를 방문하며 유럽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