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
[스포티비뉴스 올림픽특별취재팀=김민경 기자] 한국(세계 랭킹 9위)이 강호 브라질(2위)에 석패했다.

한국은 13일(한국 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지뉴 경기장에서 열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배구 조별 리그 A조 4차전 브라질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3(17-25, 13-25, 25-27)으로 졌다. 한국은 2승 2패 승점 6점을 기록했다.

8강 진출은 확정된 상태다. A조 상위 4개 나라가 8강에 오르는데, 5위 아르헨티나가 1승 3패 승점 2점으로 남은 경기에서 3점을 확보해도 한국에 앞서지 못한다. 한국은 8강전에서 좋은 대진을 받기 위해 승점이 필요했다.

경기 초반 몸 놀림이 가벼웠다. 한국은 김연경의 공격력을 앞세워 1세트 9-9로 팽팽한 맞섰다. 나탈리아 페레이라에게 서브 에이스를 내준 뒤 이재영의 공격이 파비아나 클라우디노에게 가로막히면서 점수가 벌어졌다. 
한국은 김희진이 오른쪽에서 공격 경로를 뚫지 못하면서 고전했고, 모든 공격수가 활발하게 활약한 브라질에 세트를 내줬다.

한국은 2세트에도 좋은 수비를 펼쳤지만 공격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브라질 코트로 공을 넘기기 급급해 확실한 마침표를 찍지 못했다. 분위기를 내주자 리시브마저 크게 흔들렸다. 12-19 이후 브라질에 서브 에이스 3개를 내주면서 반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지친 기색이 역력한 김연경을 빼고 3세트에 나섰다. 한국은 박정아와 김희진의 공격이 살아나면서 8-6으로 앞서 나갔다. 리시브가 다시 흔들리면서 브라질에 끌려갔다. 11-12에서 제클린 엔드레스 서브 때 내리 3점을 뺏겼다. 한국은 뒷심을 발휘하며 맹추격해 듀스까지 경기를 끌고 갔지만 끝내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