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양상문 감독(왼쪽), NC 다이노스 김경문 감독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박대현 기자] 고려대학교 시절 배터리를 이뤘던 두 사령탑이 맞붙는다. 플레이오프 미디어 데이에 나온 LG 양상문 감독과 NC 김경문 감독은 날씨·구장 변수와 경험을 강조했다. 두 수장은 한국시리즈로 가는 길목에서 불꽃 튀는 지략 대결을 예고했다.

LG 양상문 감독, 이동현, 유강남과 NC 김경문 감독, 이종욱, 김태군은 20일 오후 창원 마산종합운동장 올림픽기념공연장에서 열린 2016 KBO 리그 플레이오프 미디어 데이서 하루 앞으로 다가온 시리즈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LG가 헨리 소사, NC는 에릭 해커를 1차전 선발투수로 예고한 가운데 감독들은 출사표를 던졌다.

김 감독은 "해커가 1차전 선발로 나선다. 풍부한 가을 야구 경험과 실력적인 면을 고려해 해커를 낙점했다. 포스트시즌 두 번을 치렀기 때문에 올해는 충분히 경험이 묻어나오는 야구를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선전을 다짐했다.

이어 "마산이 바람이 가끔 많이 분다. 구장도 그리 크지 않아 날씨가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 LG의 뜨거운 기세를 가라앉히는 것도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양 감독도 비슷한 목소리를 냈다. 그는 "올해는 정규 시즌도 그렇고 포스트시즌도 마찬가지다. 점수가 많이 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마운드가 빅 이닝을 내주지 않는 게 중요하다. 좁은 (마산) 야구장에서 바람이라는 날씨 변수가 있어 장타가 나오는 타이밍이 (경기 흐름을 좌우할)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날씨와 구장 변수를 언급했다.

현역 시절 김 감독은 포수, 양 감독은 투수로 활약했다. 둘은 부산 동성중학교, 고려대 선후배 사이다. 오랫동안 배터리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지금도 서로 안부를 주고받으며 가깝게 지낸다. 미세한 성향까지 잘 알고 있다. 반 박자 빠른 투수 교체로 경기 흐름을 지키는 데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공통점이다. 두 수장의 예상대로 '바람 부는 마산'이 플레이오프에서 큰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은 시리즈 관전 포인트 가운데 하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