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원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조영준 기자] 대한항공이 2연승을 달리며 올 시즌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는 20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프로 배구 V리그 남자부 1라운드 경기에서 수원 한국전력 빅스톰을 세트스코어 3-0(25-23 25-21 25-18)으로 이겼다.

대한항공은 16일 열린 올 시즌 첫 경기에서 삼성화재를 3-1로 물리쳤다. 홈 개막전에서 대한항공은 올해 코보컵 우승 팀 한국전력을 만났다. 한국전력은 지난 2일 열린 2016년 청주·코보컵 준결승전에서 대한항공을 3-0으로 눌렀다. 시즌 홈 개막전에서 대한항공은 한국전력에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설욕했다.

경기를 마친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선수들이 잘해 줬지만 서브에서 아쉬움이 남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경기에서 서브를 안전하게 넣었다. 불만이 있다면 이 점이다"고 설명했다.

이 경기에서 대한항공의 가스파리니는 팀 내 최다인 17점을 올렸다. 김학민은 14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미들 블로커 진상헌은 블로킹 5개를 잡으며 한국전력의 추격을 따돌렸다.

진상헌은 같은 포지션 출신 박기원 감독에게 많은 조언을 듣는다고 밝혔다. 진상헌은 "감독님은 미들 블로커에게 요구를 많이 하신다. 동작에 대해 세세하게 얘기해 주신다"고 말했다.

박 감독은 "진상헌은 경기가 진행될수록 블로킹을 잘했지만 그 전에도 잘해 줬어야 한다"며 웃으며 말했다.

1라운드에서 삼성화재와 한국전력을 이긴 대한항공은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앞으로 남은 시즌에 대해 박 감독은 "3~4라운드가 고비가 될 거 같다. 올 시즌 처음 팀을 맡았기에 선수 체력에 대한 데이터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선수들의 데이터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 선수들의 체력을 관리하는 점이 매우 중요하다.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