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양상문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LG 양상문 감독은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릴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1차전을 앞두고 브리핑에서 경계해야 할 상대 선수로 권희동과 박석민을 꼽았다.

NC는 권희동을 4번 지명타자, 박석민을 5번 타자 3루수로 내보낸다. 양 감독은 NC 선발 라인업에 대해 "권희동이 제대 후에 타격감이 좋은 것 같더라"라고 짧게 말했다. 더불어 박석민에 대해서는 "워낙 경험이 많으니까"라고 했다.

양 감독은 NC가 2번 타자 나성범, 3번 타자 박민우로 순서를 바꾼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더 편하다. 어차피 타순이 한 바퀴 돌고 나면 큰 의미는 없지만, 장타력 있는 타자가 앞에 있는 게 편하게 느껴지는 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음주운전에 따른 징계로 1차전에 나올 수 없는 에릭 테임즈에 대해서는 "없는 게 편하기는 하지만 경기 끝나고 나면 큰 차이로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라며 나머지 타자들에 대한 대처에 집중하겠다고 얘기했다.

양 감독은 강속구 투수 헨리 소사가 실전 감각이 떨어져 있을 NC 타자들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그는 "그거 하나만 본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그래도 확실히 오래 쉰 팀은 빠른 공에 대처하기 어렵긴 하다. NC가 청백전을 했지만, 거기서는 투수들이 몸쪽 공을 던지기가 부담스럽다"고 했다. NC는 15일부터 하루 간격으로 3차례 청백전을 치르며 21일 1차전을 대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