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임정우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LG 마무리 투수 임정우가 흔들렸다. 2점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플레이오프 1차전 패전투수가 됐다.

LG 트윈스는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1차전에서 2-3으로 졌다. 임정우가 9회 박민우와 권희동, 지석훈에게 연속 안타를 내준 뒤 점수 2-1에서 김지용과 교체됐다. 김지용은 1사 1, 2루에서 대타 이호준에게 동점 적시타를 맞았고, 손시헌에게 끝내기 

올해 포스트시즌 3경기 무실점을 기록한 임정우였지만 고비를 넘지 못했다. NC전 6경기 1패 3세이브, 평균자책점 10.13으로 부진했던 정규 시즌의 기록이 포스트시즌까지 넘어왔다. 순식간에 연속 3안타를 맞고 실점한데다 무사 1, 2루로 위기가 계속됐다.

LG 벤치는 마무리 투수를 믿기보다 1승 확률을 높이기로 했다. 흔들리는 임정우를 내리고 셋업맨 김지용을 올렸다. 그러나 김지용까지 압박감을 이기지 못했다. 조영훈에게 2타점 적시 2루타를 맞고 블론세이브를 기록했다. 3실점한 임정우가 패전을 떠안았다.

임정우는 올 시즌 NC전에서 좋지 않은 기억이 많다. 5월 8일 원정경기에서 ⅓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팀은 5-11로 크게 졌다. 6월 14일 홈경기에서는 아웃 카운트를 늘리지 못하고 3피안타 1볼넷으로 4실점. 그 뒤로 3경기 3⅓이닝을 실점없이 막아 '트라우마'에서 벗어난 듯했지만 중요한 경기에서 부진했다.

8회까지는 LG가 이기는 흐름이었다. 선발 헨리 소사가 6⅓이닝 무실점 호투한 가운데 7회 루이스 히메네스, 8회 정상호가 솔로 홈런을 터트려 2-0 리드를 잡았다. 정찬헌이 7회, 진해수가 8회 병살타 유도로 위기를 넘기며 마무리 투수 임정우에게 세이브 기회를 제공했다. 그러나 마무리 투수가 무너지며 다잡은 승리가 신기루처럼 사라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