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상문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쉽지는 않겠지만 2연패 뒤 3연승 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홈에서 좋은 경기를 했던 기억을 갖고 1승을 하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LG 트윈스는 22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0-2로 졌다. 선발 데이비드 허프가 7이닝 2실점 호투했지만 패전투수가 됐다.  7회말 2사 1루에서 박석민에게 맞은 2점 홈런이 결승점으로 이어졌다. 9회초에는 2사 1, 2루 마지막 기회를 잡았지만 오지환이 삼진으로 물러났다.  

양상문 감독은 경기 뒤 "재크 스튜어트가 정규 시즌보다 더 뛰어난 구위를 보였다. 직구 구속, 변화구 움직임 모두 다 좋았다. 거기서 당황한 것 같다. 기본적인 투구 패턴을 상대해도 상대하기 어려운 선수인데 공이 더 좋아졌다"고 패인을 분석했다. 다음은 양 감독과 일문일답이다. 

- 타자들 컨디션은 문제가 없다고 보는지.

"에릭 해커나 스튜어트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공격이 필요했다. 타자들의 컨디션보다 투수들의 구위가 좋았다. 오래 쉬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구위가 좋아서 선수들이 어려워했다."

- 허프는 기대대로 잘 던졌다고 보는지.

"그렇다. 박석민이 기술적인 타격을 했다. 상대가 잘 친 거라고 봐야한다."

- 잠실구장으로 장소를 옮긴다. 어떤 점을 준비해야 할까.

"마산에서 1승 1패를 하면 상대 3, 4차전 선발이 잠실구장의 응원 같은 환경에 눌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했다. 그런데 지금 2패를 했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지면 안되는 상황이라 부담은 있다. 쉽지는 않겠지만 2연패 뒤 3연승 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홈에서 좋은 경기를 했던 기억을 갖고 1승을 하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준비 잘하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