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박석민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방망이는 운이다. 그보다 수비에서 실수하지 않으려고 집중했다."

NC 다이노스는 22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플레이오프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선발투수 재크 스튜어트가 7⅓이닝 무실점 호투했고, 박석민이 7회말 2점 홈런을 터트려 NC 쪽으로 분위기를 이끌었다.

결승 홈런의 주인공 박석민이 2차전 데일리 MVP로 뽑혔다. 박석민은 경기 뒤 "포스트시즌이라고 해서 긴장되는 건 없었다. 포스트시즌은 수비가 우선이다. 방망이는 운이라고 본다. 상대 투수가 강하면 타자가 지는 게 정상이다. 수비에서 실수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홈런 상황에 대해서는 "볼카운트 2-1이었다. 데이비드 허프가 몸 쪽 공을 잘 던지는 선수라 몸쪽 직구에 당하지 않으려고 했다. 약간 몰린 것 같더라. 실투 같다"고 돌아봤다.

또 "맞는 순간 홈런이라고 생각했는데 1차전에서 좋은 타구가 잡힌 게 생각나서 세리머니를 하지는 않았다. 허프를 상대로 몸 쪽은 버리고 바깥쪽 체인지업을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계속 몸 쪽으로 오길래, 체인지업이 오면 삼진 당한다고 생각하고 몸 쪽 대처로 방향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그는 "스튜어트가 잘 던졌기 때문에 기회를 만들 수 있었다"며 동료에게 고마워하는 것으로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