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원종현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 다이노스는 22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플레이오프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선발투수 재크 스튜어트가 7⅓이닝 무실점 호투했고, 박석민이 7회말 2사 1루에서 결승 2점 홈런을 날렸다. 나머지 아웃 카운트 5개는 불펜 투수들의 몫이었다.

두 번째 투수 원종현이 시속 155km 직구를 던지며 1⅓이닝 무실점으로 바통을 이어받았다. 원종현은 9회 2사 1, 2루에서 마지막 아웃 카운트 하나를 이민호에게 넘겼다.

원종현은 "이겨서 좋다. 오늘(22일) 불펜에서 대기하면서 타자들이 점수 내기가 어려운 것 같길래 1점만 내주면 지키겠다고 자신감을 느끼고 있었다"고 말했다.

직구 구속이 155km까지 나온 것에 대해서는 "전광판을 봤다. 솔직히 예상은 못했다. 정규 시즌에서 힘이 부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포스트시즌에 다시 나올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경기가 앞서는 상황이라 집중하면서 던졌더니 155km가 나왔다. 흥분할 뻔했지만 억누르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김경문 감독은 원종현을 9회 2사 이후 교체한 것을 두고 "끝까지 맡기려고 했는데 투구 수가 늘어났고, 부담스러워하는 것 같아서 교체했다"고 말했다. 원종현은 "경기 마무리를 못한 건 아쉽다. 세리머니를 하려고 준비했다. 그래도 (이)민호가 뒤에 있어서 더 자신 있게 던질 수 있었다"며 웃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