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열린 한국양궁대회에서 남자부 정상에 오른 이승윤(가운데) ⓒ 올림픽공원, 홍지수 기자
[스포티비뉴스=올림픽공원, 홍지수 기자] '리우 올림픽 영광의 재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여름철 올림픽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이승윤(코오롱엑스텐보이즈)은 22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6 남자부 결승전에서 김선우(경기체고)를 세트 포인트 합계 7-1(29-28, 28-28, 30-29, 29-27)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가 끝난 뒤 이승윤은 "일반 대회보다 관중이 많고 재미있게 하다 보니 선수들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듯하고, 양궁이라는 종목이 이렇게 좋게 보일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승윤은 8강전에서 2012년 런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오진혁(현대제철)을 세트 포인트 합계 6-2로 이긴 뒤 4강전에서는 '리우 올림픽 2관왕' 구본찬(현대제철)을 세트 포인트 합계 6-4로 물리쳤다.

이승윤은 리우 올림픽에서 구본찬, 김우진과 함께 한국에 단체전 금메달을 안겼다. 그러나 개인전에서는 메달을 목에 걸지 못했다. 그는 "리우 올림픽 개인전이 아쉬웠다. 후회가 많이 남았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서 만회해 좋다. 확실히 국내 선수들과 경쟁이 팽팽하다. 경미기마다 어려웠다"고 밝혔다.

양궁 선수들은 국제 대회 출전보다 국가 대표 선발전이 더 어렵다고 한다. '세계 최강' 한국 양궁의 수준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