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형' 스틸 조정석(왼쪽), 도경수.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뻔하지만 유쾌하고 감동적이다. 영화 은 코미디로 시작해 따뜻한 가족의 정과 함께 감동을 선사하면 끝난다.

영화 ’(감독 권수경)은 사기전과 10범 형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동생의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동거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조정석과 도경수, 박신혜가 함께 했다.

작품에서 조정석은 사기전과 10범 형 두식 역을 맡았다. 어느날 갑자기 집을 뛰쳐나가 사기꾼으로 살아왔다. 감방에서 동생 두영의 사고 소식을 접하고 눈물의 사기극을 펼쳐 보호자 명목으로 가석방 된다.

조정석은 사기꾼 두식을 완벽히 표현했다. 어린시절 집을 나가 거칠게 살아온 면모를 볼 수 있는 깡과 사기전과 10범다운 능청스러움까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특히 자칫 잘못하면 밉상으로 보일 수 있는 두식을 짠내나는 캐릭터로 만들었다. 그의 잔망스러운 매력은 영화의 유쾌함을 높인다.

▲ 영화 '형' 스틸 조정석(위), 도경수.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사기전과 10범 형을 둔 두영 역은 도경수가 맡았다. 경기 중 사고로 실명을 했고, 마음의 문을 닫은 채 홀로 살아가던 두형에게 15년만에 형이라는 존재가 나타났고, 그 형으로 인해 우울한 마음이 더욱 커지기만 한다

엑소 멤버로도 활동중인 도경수는 변화하는 두영의 감정선을 잘 잡았다. 사고 후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모습부터, 형 두식을 만난 후 변해가는 두형의 보이지 않는 감정까지 침착하게 풀어냈다. 서서히 편해져가는 표정과 입가에 살짝 보이는 미소 등 눈빛으로 보여 줄 수 없는 감정의 변화를 잘 만들어냈다. 

영화는 예상대로 흘러간다. 한동안 보지 못했던 형제가 다시 만나 서로에 대한 앙금을 풀면서 감동을 선사하는 가족 코미디와 비슷한 구조다

조정석의 에드리브와 특유의 연기로 가볍게 웃을만한 여유를 주고, 후반부에는 스토리가 주는 감동으로 눈물을 자아낸다. 이 감동 역시 무겁지 않다. 형제애가 주는 찡함으로 가슴을 촉촉하게 만들지만, 끝까지 유쾌함은 유지한다. 오는 24일 개봉. 러닝타임 110. 12세 관람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